야호(夜好)! 문경, 새재야(夜) 놀자! 2010문경새재달빛사랑여행
야호(夜好)! 문경, 새재야(夜)놀자!
2010문경새재 달빛사랑여행 출발!
문경새재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빛나는 문화유산에다가 달빛을 더한 테마야간관광상품 -『문경새재달빛사랑여행』. 문경시가 200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 여행은 5년 동안 꾸준히 전국의 여행객들에게 높은 관심과 참여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.
문경새재의 이야기와 각종 테마체험을 통해 관광객들이 소중한 사랑을 자기화할 수 있게 구성된 프로그램이 이 여행의 인기 비결이다.
여행 제목을 떼어내 보면 이 여행이 무엇을 지향하고 있는지를 손쉽게 알 수 있다. ‘문경, 새재, 달빛, 사랑, 여행’은 하나하나가 주제이며, 소재이고, 이야기이며, 체험거리라 할 수 있다.
올해 4월 24일부터 출발하는 이 여행은 매월 보름 가가운 토요일에 열리며, 전국의 남녀노소 누구나 문경새재를 멋과 재미를 더하며 탐방할 수 있다.
올해 부제(副題)로 ‘야호(夜好)! 문경, 새재야(夜) 놀자!’를 설정하였는데, 이는 문경새재에서 참가 여행객 모두가 지금보다 더 진한 사랑을 꽃피울 수 있도록 걸판지게 놀아보자는 의미다.
구체적인 프로그램 내용을 보면, 문화관광해설 중간 중간에 인연맺기(도자기 낚시), 비나이다~ 비나이다~(소원지 달기), 사랑은 무죄(엤 형벌 체험), 사랑의 작가되기(백일장), 사랑을 두드려라! (다듬이체험, 탁본체험, 사랑의 편지쓰기) 등을 체험 할 수 있고, 지역 특산품과 연계한 사랑의 묘약(오미자동동주, 산채안주)체험, 사랑의 화살(다트 맞추기), 사랑 찾기(달보고, 별도보고)도 느낄 수 있다. 마지막은 사랑의 마술 무대가 kbs드라마 세트 고궁 무대에서 펼쳐진다. 달빛 퍼포먼스, 섹소폰 연주, 키타 연주, 마술을 감상하면서 주먹밥도 먹고, 전통 차도 맛볼 수 있게 기획되었다.
여행 참가는 인터넷 www.mgmtour.co.kr에서 예약하거나, 전화 555-2571(문경문화원), 또는 당일 현장에서도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. 참가비는 1인당 10,000원이며, 단체, 학생은 8,000원이다. 특히 단체를 인솔해 오시는 분들에게는 많은 특전이 주어진다.